-
2023.09.10 07:05
[M투데이 이정근기자] 신형 싼타페의 뜨거운 바람이 좀처럼 잦아들지 않고 있다.자동차 리서치 전문 기업 컨슈머 인사이트가 소비자 신차 구입 의향을 정량화한 'AIMM' 조사 결과를 발표에서 신형 싼타페가 1위를 차지했다.'AIMM'조사는 향후 2년 이내 신차 구입 의향자를 대상으로 출시 전후 기간 신차에 대한 반응을 묻는 조사로 조사 규모는 주 500명, 연 26,000명 수준이다.주요 조사 내용은 응답자 개인 특성, 모델별 보조 인지, 인지 수준, 관심도, 구입 의향 등이다.먼저 종합 구입 의향은 7월까지 1위를 차지하고 있던 기
-
2023.02.22 12:05
[M 투데이 이상원기자] 사고 수리 등을 위해 차량을 정비센터에 입고시켰을 때 해당 부분뿐만 아니라 멀쩡한 곳까지 정비를 하는 경우가 심심찮게 발생한다.정비업체들이 보험사에 수리비용을 청구할 때 사용하는 수법으로, 소비자들은 과잉수리로 인해 높은 보험료를 부담해야 한다.자동차 리서치 전문기업인 컨슈마인사이트가 최근 1년 이내 자동차업체들의 직영정비사업소에서 AS를 받은 소비자 8,921명(국산차 2,151명. 수입차 6,770명)을 대상으로 과잉정비 및 수리 경험을 조사한 바에 의하면 전체 이용자의 7.1%가 ‘엉뚱한 곳 정비’를
-
2022.04.11 12:25
볼보자동차가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 주관 진행된 충돌 안전테스트 평가에서 3개 모델이 추가로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TOP SAFETY PICK+, TSP+)’에 선정됐다.수상 모델은 S90, S90 리차지, V90 크로스컨트리로 볼보자동차는 지난 2월 진행된 테스트를 포함해 총 13개 모델이 TSP+ 등급을 수상하며 2년 연속 최다 수상 기록을 달성했다.미국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는 자동차 충돌로 인한 사망과 부상, 재산상의 피해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1959년 설립된 비영리 연구 및 교육기관이다.최첨단 설비
-
2021.12.01 09:25
[M 오토데일리 차진재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2년 연속 제품 만족도 1위, 고객 서비스 만족도 유럽 브랜드 1위 달성을 기념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 ‘볼보 게임(Volvo Game)’을 실시한다.연말을 맞아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안하는 이벤트로, 12월 1일부터 한 달 간, 전국 공식 서비스센터를 방문한 모든 고객에게 3가지 볼보자동차 레인지와 ‘달라호스’ 형태로 구성된 달고나 키트를 증정한다.달라호스(Dala horse)는 ‘행복을 나르는 말’이라는 의미를 지닌 스웨덴의 대표 민속 공예품 중 하나다.이를 활용해
-
2021.07.20 09:56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올 상반기에 지난해 상반기보다 17% 증가한 7,629대를 기록하며 국내 진출 이후 역대 최다 판매 기록을 또 경신했다. 종전 기록은 2017년에 기록한 연간 판매대수인 6,604대였다. 모델별로 XC60이 전체 판매량의 22%인 1,697대를 기록해 판매를 이끌었으며 플래그십 세단인 S90이 1,537대, 컴팩트 SUV XC40이 1,508대로 뒤를 이었다.수입차 시장에서 이같이 확실한 존재감을 입증하고 있는 볼보차는 판매에만 치중하지 않고 고객 서비스 네트워크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
2021.01.15 13:57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해 코로나19 확산에도 판매를 확대, 전년대비 21.1% 늘어난 1만2,798대를 판매했다. 이는 볼보자동차코리아 법인 설립 사상 최대 판매실적이자 9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이다. 무엇보다 볼보차코리아는 지난해까지 2년 연속 연간 판매량 1만대를 돌파하는 쾌거를 거뒀다.여기에 볼보차코리아는 지난해 10월 자동차 전문 리서치업체인 컨슈머 인사이트가 진행한 2020 연례조사에서 서비스 만족도 부문 유럽 브랜드 1위와 국내 브랜드 포함 제품 만족도 1위를 달성했다.지난해 판매와 서비스에서
-
2020.10.08 10:16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전문 리서치 회사, 컨슈머 인사이트(Consumer Insight)의 2020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서비스 만족도(CSI) 부문 유럽 브랜드 1위에 올랐다.이는 조사 표본 내 자동차 소유자 9만9,811명 중 최근 1년 이내에 직영 및 지정, 협력 정비업체 등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총 3만4,697명을 대상으로 지난 7월 실시한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 따른 것이다. 조사 항목은 정비소 접수/접근 및 환경, 절차, 결과, 브랜드 등 5개 부문 27개 항목으로 구성됐다.그 결과 볼보자동
-
2019.10.15 18:12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토요타자동차가 ‘2019 컨슈머인사이트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서비스 만족도와 초기 품질 등 핵심 부문에서 국산 및 수입차를 통들어 최고 평가를 받았다.토요타의 고급 브랜드인 렉서스도 내구 품질과 서비스 만족도(CSI)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컨슈머인사이트는 국내 유일의 자동차 품질, 서비스 등에 대한 전문 평가기관으로, 미국의 컨슈머리포트나 J.D파워&어소시에이트처럼 소비자들의 제품선택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컨슈머인사이트와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이번 2019 컨슈머인사이트 조사에서 토요타는 국
-
2018.09.20 09:44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지난 19일 서울 역삼동 르노삼성차 본사에서 ‘2018 서비스협력네트워크(ASC) 정비기술 경진대회’ 시상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르노삼성차 서비스협력네트워크 정비기술 경진대회는 지난 2015년 처음 실시돼 올해로 3회째를 맞았으며, 이 대회는 서비스협력네트워크의 정비 기술력 향상을 도모하고, 우수한 정비 기술인 발굴과 함께 자부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이번 경진대회는 전국 450개 르노삼성차 서비스협력네트워크에서 총 474명의 정비사가 참여해 지난 6월 5일 일반정비, 판금정
-
2017.09.28 11:04
[오토데일리 임원민 기자] 한국토요타의 렉서스와 토요타 브랜드가 국내 자동차 리서치 회사인 '컨슈머 인사이트'가 실시한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수입차 부문 '판매 서비스 만족도'와 'A/S 서비스 만족도'에서 각각 1위를 기록했다.컨슈머 인사이트의 연례 자동차 기획 조사 결과는 한국 자동차 산업의 현황과 소비자들의 인식을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로, 자동차 업체들의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A/S 서비스 만족도 (CSI), 품질 소비자 만족도 (TGW)등 총 8개 부문으로 구성됐다.이
-
2016.08.12 14:56
[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수입차업체의 한국에서의 사회공헌 활동은 자동차 판매 및 서비스 사업을 통해 벌어들인 소득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함으로써 한국사회에서의 책임과 일정한 역할을 수행한다는 의미다.론스타 같은 사모펀드나 구글처럼 수익만 챙겨가는 기업들도 있지만 장기간 사업을 지속하는 기업들은 대부분 수익의 일정액을 사회에 환원하는 기부활동을 하고 있다.그러나 수입차 유통사업을 벌이고 있는 업체들도 각 회사마다 활동 상황이 좀 다르다.고급 수입차를 판매하는 국내 대기업들은 유통에 따른 수익만 챙길 뿐 사회공헌 활동에는 별로 관심이